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삶의 단상

위로가 되어줄 한절 묵상 ㅣ 그리스도의 고뇌 - 시편 22:1

by 최영덕목사 2023. 4. 15.
반응형

 

 

오늘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는 시편 22편 1절을 중심으로 십자가에서 겪으신 그리스도의 고난의 깊이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강력한 구절은 우리 구주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견디신 고통과 고뇌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이 심오한 구절의 정서적, 영적 의미를 함께 살펴보면서 그 의미를 알아보세요.

갈보리에서의 그리스도의 슬픔의 깊이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갈보리는 그분의 슬픔의 극치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고 외치셨을 때만큼 고통으로 가득 찬 순간은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예수님은 육체적으로 약하고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웠으며 영적으로 고통스러웠습니다. 아버지의 임재가 그를 떠났고, 그의 인생에서 가장 어두운 순간에 빠져들었습니다.

우리의 고통과 예수님의 고통

힘든 시기를 겪을 때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버리신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상황은 그리스도의 상황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버림받았다는 감정은 종종 불신앙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예수님은 아버지로부터 진정한 버림을 경험하셨습니다. 가장 어두운 순간에도 하나님은 멀리 계신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외침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는 예수님의 외침은 우리를 대신해 겪으신 엄청난 고통과 아픔의 증거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자신의 고통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자신을 외면하신 현실에 대한 선언입니다. 예수님의 고난의 크기를 묵상할 때 우리는 우리를 위한 그분의 사랑과 희생에 대해 더 깊이 감사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어둠의 공간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하나님이 당신을 버린 것처럼 느껴진다면, 그분은 여전히 당신과 함께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구름이 일시적으로 그분의 임재를 숨길 수는 있지만, 그분은 여전히 우리의 사랑의 아버지이십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의 말씀이 당신을 향한 그분의 사랑과 희생의 깊이를 상기시키고, 가장 어려운 순간에도 하나님이 당신 곁에 계신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결론

시편 22편 1절을 묵상하면서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과 희생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 이 구절의 강력하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묵상하면서, 우리 구주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토록 큰 고난을 견디셨다는 사실에 위로와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어둠의 시대에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며, 그분의 사랑과 임재가 항상 가까이 계신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