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서평

[서평]"너는 내 것이라"를 읽고

by 최영덕목사 2020. 6. 6.
반응형

n번방 사건이라는 세간의 주목을 받는 사건이 얼마전 있었다. 그리고 계속해서 세간에는 성범죄와 관련된 뉴스가 끓임없이 장식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에 있어야할 생명주의 성교육이 부재인 것이 사실이다. 그런 측면에서 김지연 대표가 이번에 출판한너는 내 것이라는 성경적인 성가치관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크게 4가지 주제로 이야기 한다. 첫번째가 성경적 성교육을 위한 소통과 준비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현시대는 디지털 미디어를 우리 다음 세대를 통해 질서와 분별력을 없애려 한다. 이것은 사탄의 전략이다. 그러다 보니 성경적 관점에서 진짜 성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두번째는미디어와 차세대를 제목으로 태어나면서부터 손에 스마트기기를 쥐고 있는 세대와 미디어 문화를 다룬다.

그리고 세번째는음란물과 전쟁하라는 제목으로 이러한 음란한 문화가 끼치는 영향력들에 대해 조명을 하며 예방과 끊기 위한 구체적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성경적인 옷차림을 하라는 제목처럼 우리가 가져야할 내면적 옷차림과 다음 세대에게 가르쳐야 할 옷차림에 대해 정리를 하며 거룩한 옷을 입을 것을 도전한다.

사실 비뚤어진 성정체성은 어쩜 건강한 가정의 부재에서 나온다. 그런 측면에서 믿는 자들이 먼저 가정을 성경적 관점에서 바로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많은 상처속에서 살아가는 오늘날 가정에게 우리 다음세대가 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기 위한 필요와 도전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생각하게 하는 측면에서 교회 교사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