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서평

커너스 창의 "안녕,불안"을 읽고

by 최영덕목사 2023. 11. 20.
반응형

 

커티스 창의 저서 "안녕, 불안"은 불안이라는 감정을 기독교적 관점에서 심도 있게 다루는 동시에, 이를 통한 영적 성장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불안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깊숙이 침투하며, 그것이 어떻게 영적인 여정과 상호작용하는지를 풀어냅니다. 이 책은 불안을 단순히 부정적인 감정으로만 바라보지 않고, 오히려 그것이 제공하는 깊은 영적 메시지와 변화의 기회를 탐색합니다.

저자는 불안을 자신의 삶에서 느낀 그림자 같은 존재로 묘사하면서, 그것이 어떻게 하나님 안에서 변화되고 성장할 수 있는지를 과정적으로 고백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불안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영적 성장과 자기 인식의 도구로 변모합니다. 커티스 창은 불안을 경험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하며, 오히려 그것에 대한 건설적인 반응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또한 불안이 우리의 삶에서 어떻게 상실과 연결되어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특히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어떻게 우리의 신앙과 영적인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시각은 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제공하며, 불안을 영적 성장의 기회로 전환시킵니다.

저자는 기도, 슬퍼하기, 공동체와의 관계를 통해 불안과 대처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불안을 단순히 피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부여잡고 영적 성장의 기회로 삼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안녕, 불안"은 불안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그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불안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영적인 위로와 확신을 제공하며,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선함을 만들어 낼 기회로 불안을 바라보도록 돕습니다.

커티스 창의 "안녕, 불안" 불안을 다루는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영적 성장과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를 경험하게 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줍니다. 책은 불안과 싸우는 모든 이들, 특히 미래에 대한 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필독서가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