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서평

"팀켈러, 집사를 말하다"를 읽고~

by 최영덕목사 2023. 12. 12.
반응형

이 책, "팀 켈러 집사를 말하다"는 유명한 기독교 지도자인 팀 켈러가 집필한 것으로, 집사 사역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탐구합니다. 팀 켈러는 리디머교회의 설립 목사로서, 그의 설교와 가르침은 예수 복음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신실한 그리스도인뿐만 아니라 구도자와 회의론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 책은 집사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그들이 교회와 사회에서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룹니다. 팀 켈러의 사역과 그의 교육 방식을 통해 현대 교회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성찰합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집사 사역의 필수 요소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새로운 집사 훈련에 이상적인 자료입니다.

이 책은 집사들에게 교회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집사들이 교회 내외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예시와 사례 연구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사역을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은 교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집사 사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용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독특한 자료입니다.

책은 네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부분은 집사 사역의 성경적 근거, 집사 사역을 위한 준비, 집사 사역의 종류, 그리고 집사 사역의 실천 사례로 구성하여 다룹니다.

따라서, "팀 켈러 집사를 말하다"는 모든 집사들이 읽어야 할 중요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집사들은 자신의 역할과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교회와 공동체에 대한 그들의 봉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집사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사역에 대한 열정을 새롭게 하며, 교회와 사회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봉사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분명히 이 책은 집사로서 교회에서 어떤 사역을 해야 할 지 집사 사역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넓히고, 역할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집사로서 직분을 잘 감당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