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서평

"안식의 여정"을 읽고

by 최영덕목사 2023. 8. 9.
반응형

안식의 여정을 읽고


헨리 누웬(Henri Nouwen)의 "안식의 여정"은 그의 휴식과 기도, 글쓰기, 묵상을 위한 안식년의 일기입니다. 그러나 안식년은 누웬의 생애에서 가장 활발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현대인의 복잡한 삶 속에서 안식을 찾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위로와 통찰을 제공합니다. 헨리 나우웬은 그의 섬세한 필치로 우리의 일상 속에서 하나님과의 만남을 그립니다. 이 책은 단순히 신앙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가 자신의 삶과 신앙을 되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의 글은 마치 친구와의 대화처럼 편안하면서도, 때로는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 파고드는 질문을 던집니다.

또한, 이 책은 기독교의 깊은 신학적 내용을 담고 있지만, 그것을 어렵지 않게 풀어낸 것이 인상적입니다. 일상의 소소한 일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그리고 인간의 삶과 신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나눕니다.

누웬의 일기는 여행 에세이처럼 읽힙니다. 여행 이야기는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반영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누웬은 독자에게 그가 안식년동안 만났던 수많은 사람들에 대한 개인적인 일면을 제공하며, 그들과의 관계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드러냅니다. 

그렇기에 “안식의 여정"은 단순한 독서의 경험이 아닌,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대화와 만남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삶과 신앙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단순한 여행기가 아닌, 하나님과의 관계, 인간 관계, 그리고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탐구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누웬의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라, 그의 신앙과 삶의 여정을 반영하며, 그 과정에서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영감을 제공합니다. 

분명히 이 책은 신앙 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공감을 제공하며, 독자들이 자신의 여정에서 어떻게 더 깊은 의미와 목적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가르침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