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하나님의 복음 사역(빌립보서 1:5-6)

by 최영덕목사 2023. 8. 29.
반응형

https://youtu.be/kheVmqkZ4GE

빌립보서 1장 5~6절: 복음 전하는 일의 주체는 하나님이십니다

서론

안녕하십니까,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오늘은 빌립보서 1장 5~6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 절에서는 복음을 전하는 일의 주체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복음이란 그리스도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인류의 죄를 속죄하고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입니다. 이는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없는 구원을 하나님이 이루어 주신 것이며, 이 복음은 모든 사람에게 전해져야 하는 긴급한 소식입니다.

복음의 주체: 하나님

빌립보서 1장 5~6절에서는 빌립보 교회가 "복음을 위한 일"에 처음부터 참여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교회가 복음 사역에 대한 열망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이 이 일의 주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복음 사역의 시작부터 끝까지 참여하십니다.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일하든, 그 열매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일하시며, 우리가 그분과 함께 이 일에 참여할 때 우리의 노력을 축복하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일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에 따라 복음 사역을 수행해야 합니다.

열매의 유무와 우리의 태도

복음의 열매가 나타나지 않을 때 우리는 좌절하고, 열매가 많이 나타났을 때는 교만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태도는 복음 사역의 본질을 잘못 이해한 것입니다. 열매의 유무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복음 사역에 순종하는가"입니다.

순종: 복음 사역의 핵심

복음 사역의 핵심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이루기 위해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죄를 사하시고, 믿는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입니다. 복음 사역은 예수 그리스도가 선포하신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이 복음을 전하는 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순종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께 순종함으로써 우리를 구원하셨듯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움직이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로 우리에게 요구되는 순종입니다. 이러한 순종은 하나님의 일을 우리의 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믿음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결론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복음 사역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 일에 순종하는 것뿐입니다. 열매의 유무는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으므로, 우리는 좌절하거나 교만해질 필요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순종하는 것이 우리의 본분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가기" (열왕기상 8:1-11)

제목: "하나님의 중심에서 살아가기" ‌ 열왕기상 8:1–11 (NKRV) 1이에 솔로몬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윗 성 곧 시온에서 메어 올리고자 하여 이스라엘 장로와 모든 지파의 우두머리 곧 이스라엘

openth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