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예수님의 삶에서 기도의 모범을 따라야 하는 이유

by 최영덕목사 2023. 5. 9.
반응형

 

예수님의 삶에서 기도의 모범을 따라야 하는 이유

소개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므로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복음서는 기도가 하나님과 성령과의 연결을 강화했기 때문에 기도가 그분의 삶의 필수적인 부분임을 드러냅니다. 누가복음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고 왜 기도가 예수님에게 그토록 중요했으며 우리에게도 왜 중요해야 하는지 이해합시다.

예수님의 삶에서 기도의 중요성

누가복음은 예수께서 일생 동안 기도하신 여러 사례를 제공합니다.

  1. 예수님은 세례를 받으시기 전에 기도하셨습니다(눅 3:21).
  2. 그분의 사역이 성장함에 따라 그분은 기도하기 위해 종종 한적한 곳으로 가셨습니다(눅 5:16).
  3. 예수님은 제자들을 선택하시기 전에 밤새도록 기도하셨습니다(눅 6:12).
  4. 그분은 제자들에게 궁극적인 질문을 하시기 전에 기도하셨습니다("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눅 9:18-20).
  5. 예수님은 세 제자와 함께 산에서 기도하셨습니다(눅 9:28).
  6. 죽음이 임박하여 괴로울 때 기도하셨습니다(눅 22:39-46).
  7. 예수님은 베드로가 곧 자신을 부인할 것을 아시고 그를 위해 기도하셨습니다(눅 22:31-34).
  8.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셨습니다(눅 23:33-34).
  9. 예수님은 마지막 숨을 거두시며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라고 기도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3:46).

 

  • 예수님의 제자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요청했을 때 그들은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친 것과 같이 우리에게도 가르쳐 주옵소서”(눅 11:1)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기도가 예수님의 능력의 근원임을 인식하고 예수님처럼 기도할 수 있다면 그들도 그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예수의 본에서 배움

누가복음은 예수님이 인간의 형태로 사시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아버지의 도움과 권능과 인도에 의지하셨다고 강조합니다. 기도에 대한 이러한 의존은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우리는 왜 예수님처럼 기도의 필요성을 깨닫지 못합니까?
세상을 살리고 교회를 세우는 시급한 일이 있는데도 왜 우리는 예수님께서 시간을 내어 기도를 소홀히 합니까?
우리는 진정으로 우리가 예수님보다 더 강력하며 기도 없이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까?

결론

복음서에 묘사된 예수님의 삶은 기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수님은 기도의 중요성을 이해하셨고 기도에 의지하여 힘과 인도와 능력을 얻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로서 우리는 그분의 모범에서 배우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하나님의 도움과 인도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기도를 우리 삶의 중심 부분으로 삼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