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여호와여, 도우소서!(시편 12:1)

by 최영덕목사 2023. 6. 18.
반응형

여호와여, 도우소서!
본문: 시편 12:1

시편 12:1에서 다윗은 주변에 신실한 사람이 없어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는 기도를 합니다. 이 기도는 오늘날에도 유효하며, 우리가 진심으로 기도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이 기도는 짧고 간결하며, 절실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여호와여, 도우소서!" 이 기도는 짧지만 의미가 가득합니다. 다윗은 주변에 신실한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하나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다윗은 그들에게 의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진정으로 자신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신 하나님께로 향했습니다.

이 기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신실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 우리는 외롭고 무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께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우리의 고통을 온전히 이해하시며 인내할 수 있는 힘을 주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이 기도에 대한 응답은 확실합니다. 만약 우리가 진심으로 기도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결코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지 않으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고난 가운데 있는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십니다.

그러니 하나님께 부르짖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맙시다. 하나님만이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다음은 기도에 대한 몇 가지 덧붙여 생각할 내용입니다:

기도는 짧고 간결해야 합니다. 이 기도는 길고 장황하게 계속되는 기도가 아닙니다. 이것은 다윗이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 즉 하나님의 도움에 집중하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기도가 진실합니다. 다윗은 습관적으로 "여호와여, 도우소서!"라는 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했고, 하나님만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기도는 절실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다윗은 절망적인 방식으로 도움을 요청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실 것을 알았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이 기도를 기억해 봅시다. 이 기도는 단순한 기도이지만 강력한 기도입니다. 우리가 이 기도를 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실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묵상 포인트
1. 다윗이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기도가 진실해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3. 이 기도를 통해 우리는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