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성공하려면 문제를 문제로 보지마라!

by 최영덕목사 2004. 7. 3.
반응형

SERI.ORG의 한국사회경영연구소 포럼 (http://www.seri.org/forum/kibbs) 자유게시판에 2004.05.13, 황용규 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성공하려면 문제를 문제로 보지마라!


싱거운 이야기를 좀 해보고자 한다. 사람이 사람인 까닭은 평생사는 동안에 내가 문제를 만들고 직간접에 의하여 문제속에 파묻혀 살기 때문에 인생이라고 말하고 싶다. 문제 때문에 하루라도 편한 날이 없었다고 말하는 사람을 종종 대하게 된다. 반면에 어떤 인물은 말씀하기를 문제가 없으면 인생을 무슨 재미로 사는가?라고 말하는 위인도 있다. 그러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사람들은 당연히 회피하고싶은 마음이 인지상정이라고 보고싶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어렵고 난해한 문제에 직면 했을 때 그 위기에 강했다는 점이다. 기업이나, 개인이나, 국가나 문제에 봉착하여 헤어나질 못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된다.

문제는 사람들이 문제를 문제로만 본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 성공을 꿈꾸는 자는 어짜피 문제의 산을 넘어야 하는것을 미리 각오해 두는것이 좋겠다는 것을 제언하고 싶다.
영국의 수상을 지낸 처칠은 전쟁의 와중속에서 충고하기를 어려운 싯점에 가장 중요한 점은 문제에 직면하였을 때 용기를 잃치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 점이 늘 내 가슴속에 남아 맴돈다. 문제에 직면 했을 때 용기를 잃기가 쉽다. 뿐만아니라 낙심하기도 쉽다.

1930년 경에 미국이 세계적인 공황에 있을 때 한 사업가는 위기가 곧 기회라고 생각하고 문제를 문제로 보지 아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을 장려했는데 그 때 지은 건물이 뉴욕에 있는 102층 엠파이어 빌딩이었다고 한다.

감히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다음과 같이 제언하여 본다.

1, 모든 문제는 반드시 해결의 방법이 있다고 믿으라!

2,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것이 필요하다! 이유는 긴장상태에서 두뇌는 효과적인 방안을 구상해내기가 어렵다.

3, 서두르지마라! 아무래도 조급한 결정은 후회하기가 쉽다.

4, 객관적인 상태에서 문제를 보는 여유를 갖어라!

5,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의 사례를 수집하여 보라!

6, 자기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우를 범하지 마라! 오히려 자신을 스스로 격려하라. 그리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초인적인 능력이 생긴다

반응형

'Pastoral letter > 믿음의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획  (0) 2004.07.05
불평하지 말자  (0) 2004.07.04
믿음의 화분  (0) 2004.06.30
쉼없는 기도  (0) 2004.06.29
목숨을 내놓겠는가?  (0) 2004.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