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은퇴를 앞둔 우리의 믿음과 헌신: 갈렙에게서 배우는 교훈

by 최영덕목사 2024. 2. 28.
반응형
여호수아 14:8–9 (NKRV) 8나와 함께 올라갔던 내 형제들은 백성의 간담을 녹게 하였으나 나는 내 하나님 여호와께 충성하였으므로 9그 날에 모세가 맹세하여 이르되 네가 내 하나님 여호와께 충성하였은즉 네 발로 밟는 땅은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기업이 되리라 하였나이다

 

 

갈렙의 믿음

 

우리 삶의 이 시기에는 때로 성공과 영향력이 흔들리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년이라는 시절의 도전과 어려움 속에서도, 갈렙의 삶은 우리에게 믿음과 헌신의 가치를 깊이 깨닫게 합니다. 갈렙은 85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여호와의 약속을 굳건히 믿고, "나는 오늘도 기운이 있으니, 그때와 같이 싸움에 나가고 오를 수 있겠노라"고 말하며, 그의 믿음과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여호수아 14:8-9).

갈렙의 이야기는 중년의 우리에게도 믿음과 헌신을 유지하는 것이 단지 가능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있어 필수적임을 가르칩니다.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그의 예는 우리에게 굳건한 믿음으로 흔들림 없이 서 있을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불행히도, 많은 이들이 중년에 도달하면서 성공과 영향력의 감소를 경험합니다. 일상의 부담과 시련들이 영적 열정을 앗아가곤 합니다. 그러나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과거를 회상하며 현재를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믿음과 헌신을 굳건히 지키는 것입니다. 갈렙의 삶에서 배울 수 있듯이, 우리도 어려운 시기에 믿음을 지키고 헌신해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에서도 갈렙과 같은 믿음과 헌신을 가진 리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헌신은 개인적인 성장을 넘어 교회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중년의 시련 속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헌신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후손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 모두 갈렙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중년의 도전 속에서도 믿음과 헌신을 유지합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유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