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성령안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by 최영덕목사 2024. 1. 7.
반응형

성령안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성령 안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에베소서 3:20–21 (NKRV)
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21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묵상글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에베소서 3장 20-21절은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능력 주시는 자"로서 하나님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일들을 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단순히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바울이 강조한 것처럼, 우리 내면에서 역사하는 성령을 통해 나타납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능력을 우리 안에 가져다 주시고, 우리를 강하게 하시며, 우리를 변화시키시는 분입니다. 우리는 이 능력을 통해 주님을 닮아가고, 그분의 뜻에 따라 살아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바울은 일찍이 “그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나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엡 3:16)에 기도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을 통해 매일매일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임재는 우리에게 힘을 주시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선물입니다. 우리가 이 능력을 통해 어떻게 살아갈 수 있는지,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 삶 속에서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묵상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것이 올 한해를 시작하면서 우리가 붙들어야 할 메시지 입니다. 오늘도 성령의 역사하심을 따라 성도 답게 살아가는 능력도 은혜도 주심을 기억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됩시다.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저는 제 안에 성령을 두셔서 제 삶을 강하게 하시고 변화시키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제 삶이 성령님의 임재로 인해 예수님을 떠올리게 하는 믿음의 증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성령님께서 저를 사용하여 주셔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저의 모든 삶 속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나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