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하나님의 배움을 받아들이기(시편 119:96)

by 최영덕목사 2023. 2. 26.
반응형
시편 119:96 (NKRV)
96내가 보니 모든 완전한 것이 다 끝이 있어도 주의 계명들은 심히 넓으니이다

 

 



 
 하나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종종 완벽 해지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불완전함에 대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판단 받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우리는 결점을 받아들이고 우리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배우는 데 집중할 때 우리는 힘을 키우고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인생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가르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 자신이 최고의 모습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하나님의 가르침에 마음과 생각을 열면, 우리는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위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분의 도움으로 우리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과 자신의 능력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편 119편 96절은 "모든 완벽함에는 한계가 보이지만 주의 명령은 무한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은 완벽한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뿐이며, 그분의 가르침을 받아들임으로써 우리는 매일 계속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최고의 자신이 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에서 배우는 데 집중하고, 그분의 인도를 신뢰하며, 그분이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 주실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지금까지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위로가 되어줄 말씀 한절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