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oral letter/믿음의 단상

요셉을 통해 배우는 리더의 5가지 심장

by 최영덕목사 2016. 10. 11.
반응형



  1. 꿈이다.

요셉은 꿈꾸는 자이다. 꿈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는 다른 이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있었다. 그는 하나님으로부터 그림을 보았다. 그리고 신실하게 자질을 갖추었다. 지금 우리에게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구하고 찾는 다면 분명히 우리에게 하나님의 그림을 보게 하실 것이다.

 

  1. 정직이다.

보디발의 아내가 유혹할 때나 그의 형제에 대한 복수의 기회가 주어 그는 하나님 앞에 정직했다. 리더는 지속적으로 옳은 일을 선택해야 한다.    사람들뿐 아니라 사단은 항상 지도자를 지목하여 바라 본다그렇기에 리더의 심장은 정직해야 한다.

 

  1. 희생이다.

요셉은 자신을 곤경에 빠지게 형들을 도왔으며, 감옥에 있는 사람들 역시 도왔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만큼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 리더의 심장은 이웃을 관점으로 제안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바라보며 희생해야 한다.

 

  1. 열심이다.

  요셉은 하나님이 그의 인생에 대한 계획이 있음을 확신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가 거한 현장에 동행했다. 그가 노예 신분에 있을 때도 감옥에 있을 때도 총리가 되어 기근을 맞이 때도 그렇기에 부지런했다. 어떤 것도 작다고 그는 게으르지 않았다. 맡은 자의 구할 것은 충성이다. 그렇기에 리더의 심장에는 열심이 있어야 한다.

 

  1. 개혁이다.

요셉은 애굽의 곤고에서 독창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그는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그의 앞에 펼쳐진 일들을 해결해 가는 것이다.

 

오늘 요셉을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심장을 가진 리더가 되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