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iness +/Tip

캐논 카메라 시네스타일(Cinestuly) 필터 다운&설치

by 최영덕목사 2020. 12. 19.
반응형

최근 1인 미디어가 인기를 끌다보니 영상 제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전까지는 고급 기종의 카메라가 주류를 이루었지만 이제는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미러리스 제품들도 많다. 특히 타사 브랜드 보다 캐논의 경우는 특유의 색감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고 뛰어난 영상미와 심도를 자랑한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촬영시간의 제한과 캐논의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이 인물을 잘 드러내기는 하지만 때로는 영화같은 부르더운 색감을 담아 나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아쉬움을 픽쳐 스타일의 설정값을 통해 보완할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효과를 낼수 있는 것이 테크니컬러의 시테마 스타일이다. 

 

www.technicolor.com/cinestyle

 

Cinestyle Download

 

www.technicolor.com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시네스타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버튼을 눌러 다운 받아 압축파일을 해제한다. 

압축파일을 풀었다면,  EOS Utility를 실행한다. 실행에 앞서 USB-Mini USB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와 카메라를 연결한다. 컴퓨터와 카메라가 연결이 되고 유틸리티가 실행되면 카메라 설정을 선택한다.

이어서 픽쳐 스타일 파일 등록을 선택한다.

원하는 사용자 설정을 선택하고 파일열기를 눌러 씨네스타일 파일을 불러온다. 이어서 정보가 불러와지면 확인을 눌러 카메라에 스타일을 저장한다.

옵션 탭에서 해당 탭으로 이동한다.(카메라마다 위치가 다르다) 해당 영역에서 픽쳐스타일을 찾아 선택해준다.

이것으로 모든 촬영 세팅은 끝이 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