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iness +/사역자료

사역에서 외로울때 해야 할 4가지

by 최영덕목사 2020. 11. 20.
반응형

디모데 후서  4  장에서 사도 바울의 통찰 .

 

 주변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지만 여전히 외로울 수 있습니다목회자들은 이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그들은 항상 사람들 주위에 있고, 가족을 방문하고, 지도자를 훈련시키고, 병원을 방문합니다그러나 그 모든 활동 중에도 여전히 외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창세기 2:18에서사람이 혼자있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그러나 진실은 우리 모두, 심지어 목회자조차도 우리 삶에서 외로운 시간을 겪을 것입니다.

외로움에는 네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전환. 인생은 일련의 전환입니다이러한 변화는 외로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분리재배치, 질병 또는 관계 문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고립되면 외로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 직장이나 학교에서 모두가 당신을 반대한다고 느낄 때 외로움이 스며들 수 있습니다.

거부. 누군가가 당신을 배신하거나 거절하면 외로움이 올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의 생애가 끝날 때 사역에서 외로움을 다루는 훌륭한 모범을 보여줍니다그는 감옥에서 노인으로 디모데 후서를 썼습니다네로가 그를 죽이려고합니다그가 책의 마지막 장을 쓸 때 바울은 외롭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로워지면 일 중독자 성향, 물질주의, 약물 남용, 문제 등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반응합니다.

하지만 바울은 어떻게 대답 했습니까?

디모데 후서 4 장에서 바울은 사역에서 외로움을 느낄 때 취해야 할 네 가지 행동을 보여줍니다.

1. 시간을 잘 사용하십시오.

나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아무것도하지 않으려는 유혹을 물리 칠 수 있습니다상황을 활용할 수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해보십시오바울은네가 올 때에 내가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둔 겉옷을 가지고 오고 또 책은 특별히 가죽 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딤후 4:13).

바울은 당신이 외로울 때 자신을 돌보지 않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바울은 어둡고 축축한 감옥에 앉아 있습니다불평하는 대신, 그는 편안해지기로 결정하고 디모데에게 적어도 따뜻해질 수 있도록 망토를 가져 오라고 요청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책을 요구합니다그는 방해와 공부의 부족을 활용하고 글을 쓰기로 결정합니다그는 감옥에있는 동안 대부분의 신약을 썼습니다.

외로울 때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더 많은 사람들이있을 때 할 수 없는데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번 시즌을 기회로보고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2. 상처를 최소화하십시오.

당신의 고통을 마음 속으로 반복해서 연습하지 마십시오대신 분개하지 마십시오쓰라림과 외로움은 종종 동반됩니다당신은 당신의 쓴맛이 자라도록 내버려 둘 수 없습니다바울은 16 절에서 그의 태도를 설명합니다. 내가 처음 변명할 때에 나와 함께 한 자가 하나도 없고 다 나를 버렸으나 그들에게 허물을 돌리지 않기를 원하노라

버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필요했을 때 오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원한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분개는 외로움을 악화시킬뿐입니다원한은 당신을 자치 감옥에 가두 고 사람들을 쫓아냅니다그것은 당신을 냉소적으로 만듭니다아무도 냉소 주의자를 좋아하지 않습니다외로움은 순환이됩니다.

3. 하나님의 임재를 인식하십시오.

당신이 외로울 때 신은 바로 당신 옆에 있습니다바울은 17 절에서 이것을 인식했습니다.“그러나 주님은 나와 함께 서서 힘을 주셨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하나님은 성경에서 계속해서 우리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외로움은 하나님을 더 잘 알 때가 된 신호입니다기도는 외로움에 대한 강력한 해독제입니다.

4. 다른 사람의 필요를 강조하십시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외로움은 결정입니다궁극적으로 사랑에 대한 두려움은 종종 외로움을 유발합니다우리는 누군가가 우리를 다치게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모든 사람을 멀리합니다그것은 단순히 더 많은 외로움으로 이어집니다.

죽어가는 날에도 바울은 동정 파티를하기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초점을 둡니다디모데 후서 4:17에서 바울은모든 이방인이들을 수 있도록 좋은 소식 전체를 전할 수 있도록라고 썼습니다외로움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외로울 때 벽을 짓는 것을 멈추고 다리를 짓기 시작해야합니다당신의 외로움에 대해 불평하는 대신, 그것을 필요로하는 다른 사람의 친구가되도록 도와달라고 하나님 께 구하십시오.

나는 당신이 때때로 외로워지는 것을 압니다사역은 당신을 그것으로부터 격리시키지 않습니다그러나 하나님도 당신을 잊지 않으 셨습니다이 네 가지 원칙을 실천에 옮기고 하나님 께서이 시간을 사용하여 당신의 삶에 치유와 희망을 주도록하십시오.

원본글 outreachmagazine.com/features/discipleship/61286-4-things-to-do-when-you-feel-lonely-in-ministry.html?utm_source=omag-om-daily-nl&utm_medium=email&utm_content=button&utm_campaign=om-daily-nlNovember%2019th,%202020&maropost_id=714587815

반응형

댓글